용산 어린이박물관 / 용산 아이파크몰 맛집 방문 후기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용산어린이박물관을 주말에 다녀왔던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. 용산어린이박물관 이용방법 및 예약안내, 주차, 실내볼거리 그리고 근처 맛집까지 슈맘이 꿀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이번 여름 한 달 내내 비소식으로 장마가 길다고 하니 비 오는 날 육아하는 부모님들께서는 가족끼리 다녀오면 무척이나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. 추가로 비오는날 아이와 갈만한 곳 후기도 있으니 아래 내용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.




용산 어린이박물관 위치 및 주차 

주소 : 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 
문의전화 : 02 - 2077 - 9647 

국립중앙박물관 내에 위치한 용산어린이박물관은 자가용 이용 시 내비게이션에 '국립중앙박물관 어린이박물관'을 찍고 오시면 편리합니다. 

용산어린이박물관까지 주차장에서 연결되어 있어 넓은 주차장을 이용해 주차를 편리하게 하시면 됩니다.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슈맘은 늘 그렇듯 오픈런을 한답니다. 

용산 어린이박물관 이용을 해도 주차비요금은 별도로 내야 합니다. 

주차 요금은 아래를 참고해 주시길 바랍니다. 



입차 후 20분 이내 출차 시 요금면제되며 요금정산 후 20분 이내 미출차 시 요금부과됩니다.

22시 이후 주차장 출입문을 폐쇄하오니 운영시간 내에 출차하시기 바랍니다.


용산 어린이박물관 이용안내 시간 및 입장료

운영시간 : (매일) 10:00 ~ 17:50

휴관일 : 1월1일, 설날 및 추석 기타(국립중앙박물관장이 지정한 날)

2023년 휴관일 : 4/3(월) , 11/6(월)

회차별로 사전 예약 후 입장 (1일 1회) 가능합니다.

용산 어린이박물관은 50분씩 5회차로 시간을 나누어 운영이 되며 입장료는 무료입니다.


용산 어린이박물관 예약안내







용산 어린이박물관 개인예약

관람일 14일 전 00시부터 가능하며, 매 회차 시작 50분 후 해당 회차의 예약이 마감됩니다. 1인당 최대 5매까지 1일 1회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.


용산 어린이박물관 단체예약

관람일 90일 전 00시부터 15일 전 22시까지 예약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. 10명 이상 160명 이하(인솔자 포함) 영유아 및 초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합니다. (1인당 1일 1회만 예약 가능)

회차 시작 후 30분 내 입장하지 않으면 온라인 예약 내역이 자동 취소됩니다.


(*미입장 수량은 해당 회차에 대한 개인 온라인 예약 가능 수량으로 전환됩니다.)

어린이박물관 예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약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예약 시 참고사항

용산어린이박물관은 회차별 관람인원을 인터넷 사전예약 50명, 현장접수 50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  
사전예약은 사이트 회원가입 후 관람일 기준 14일 전부터 가능합니다. 


주말예약은 빨리 마감되오니 이점 참고하시어 원하시는 날짜에 예약 성공하시길 바랍니다. 


용산 어린이박물관 상설전시



용산 어린이박물관 입장가능시간이 되면 직원분들이 티켓을 확인 후 박물관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십니다.



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알록달록한 전시들이 한눈에 들어와 아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시켜 줍니다.



용산 어린이박물관이 인기 있는 이유는 아이들이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.


직접 체험을 해보니 21개월 아기도 기억에 남는지 오는 내내 이야기를 하는 모습이었습니다.



거중기를 설명하기 어려운데 아이가 직접 체험을 해보며 도르래 개수에 따라 들어 올릴 때 무겁고 가벼운지 얼마나 편한지 숫자를 세어보며 알려줄 수 있어 좋았습니다.



흥 많은 슈맘 아들이 이곳을 그냥 지나칠 리 없었습니다. 악기를 놓으면 해당악기 소리가 연주되는데 악기를 모두 올려두면 웅장한 소리가 나서 마치 오케스트라 연주가 나오는 것 같아 아이가 무척이나 흥미로워했습니다.



요즘 감정에 대해 배우고 있는 우리 아이에게 적합한 체험이 있어 함께 참여를 해보았습니다. 사진을 찍어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사진을 찍어보고 표정을 보며 가족의 기분이 어떤지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.



이밖에도 아이가 체험을 해보며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다양하게 되어 있습니다. 




슈맘이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흥미를 이끄는 시간이 짧은 어린아이들이 휴식하며 놀이할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좋았습니다.



용산 어린이박물관 근처 맛집

용산어린이박물관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용산아이파크몰에는 아이와 함께 둘러보며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맛집이 다양하게 있습니다.


아이파크몰 용산점

주소 : 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

운영시간 : (월-금) 10:30 ~ 20:30 / (주말) 10:30 ~ 21:00

문의전화 : 02-2012-0101

용산 아이파크몰 주차장은 해, 달, 별 주차장이 있습니다. 가는 매장 위치에 따라 이용하기에 편리한 주차장이 있는습니다. 

영화관람으로 CGV에 간다면 달주차장, 리빙파크 방문 시 해주차장, 장 보러 마트에 갈 때는 별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.

슈맘은 용산 아이파크몰 서관인 테이스트파크와 리빙파크가 연결되어 있어 해주차장에 주차 후 서관 6층으로 이동했습니다.

여기서 주차 꿀팁은 용산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는 리빙파크, CGV 모두 연결되어 있어 해, 달 주차장 모두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.

용산아이파크몰 주차요금 및 할인안내는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.

서울시 「교통정책과」 도로교통 혼잡 유발 억제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정책 관련 주차 할인은 최대 5시간, 무료 회차는 없으며, 주차요금은 1300원 /10분으로 매장별 주차할인 상이하다고 합니다.


용산 아이파크몰 맛집 '한강로칼국수'

슈맘은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한강로칼국수 음식점에 방문했습니다.



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웨이팅을 했는데 음식점 앞에서 대기하며 둘러볼 곳도 있어서 그런지 곧잘 기다리는 슈맘 아들이었습니다.



저희는 백합칼국수, 비빔칼국수 그리고 한강로보쌈을 주문했습니다.

아이를 먹이려고 안 매운 백합칼국수를 주문했는데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그런지 살짝 칼칼해서 아이는 물에 씻어서 먹었습니다.



다행히 식전에 보리밥이 나와 아이는 보쌈하고 같이 먹었습니다. 음식이 전체적으로 맛있었으나 아이가 먹기에는 다소 간이 센 느낌이었습니다.


7월부터 내내 장마라고 합니다. 그렇다고 집콕만 하기엔 아쉬우니 아껴두었다 비가 오거나 너무 더운 날 실내로 피하고 싶을 때 용산어린이박물관 그리고 용산아이파크몰까지 다녀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